SPOTV 스포티비 | 스타티비 STATV

‘미스터 퍼펙트’ 강경호 “2021년 기억에 남을 경기 펼칠 것!”… UFC 10번째 경기 승리로 장식할까

UFN UFC FIGHT NIGHT LIVE STREAMING | 비에이라 테이트 강경호 출전 경기 일요일 아침 UFC 강경호 경기 보는 곳
UFC_비에이라 vs 테이트_커넥티비티 제공

‘미스터 퍼펙트’ 강경호 “2021년 기억에 남을 경기 펼칠 것!”… UFC 10번째 경기 승리로 장식할까

■    UFC 밴텀급 강경호, 한국인 최다 연승 타이기록 도전!… ‘미스터 퍼펙트’ 4연승 달성할까

■    UFC 여성 밴텀급 비에이라 “100% 준비가 되었다” 승리 자신… ‘UFC 전 챔피언’ 테이트와 격돌!

 UFC 밴텀급 ‘미스터 퍼펙트’ 강경호(17-8-1, 한국)가 옥타곤 7승을 위해 출격한다. 오는 21일(일) 열리는 ‘UFC Fight Night: 비에이라 vs 테이트’의 메인카드 경기에 출전하는 강경호는 ‘베테랑’ 하니 야히야(27-10-1, 브라질)와 주먹을 맞댄다. 강경호가 브라질 주짓수 블랙벨트의 야히야 상대로 주특기인 그래플링 진가를 발휘할 수 있을까. 미국 UFC 에이펙스에서 열리는 ‘UFC Fight Night: 비에이라 vs 테이트’의 메인카드 경기는 오는 21일(일) 오전 8시부터 온라인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프리미엄 TV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UFC에서 10번째 출전을 앞두고 있는 강경호가 옥타곤 4연승에 도전한다. 약 1년 11개월 만에 복귀전을 치르는 강경호는 “2021년 기억에 남을 멋진 경기를 펼치고 싶다”고 당찬 포부를 드러냈다. 2013년 UFC에 데뷔한 강경호는 6승 2패 1무효를 기록하고 있다. 이시하라 데루토, 브랜든 데이비스, 뤼우 핑위안 상대로 연이어 승리한 강경호는 “(야히야를) 1라운드에 피니시 시키겠다”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2021년 코리안 파이터 마지막 주자로 나서는 강경호가 국내 팬들에게 승리 소식을 전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강경호의 상대 하니 야히야는 MMA 통산 27번의 승리 중 21번을 서브미션으로 승리를 따낸 주짓수 강자다. 야히야와 강경호는 지난 8월에 맞붙을 예정이었으나 대회 전날 경기가 취소된 바 있다. 이번 대회에 앞서 야히야는 “우리는 모든 것을 했다. 파이트 캠프, 계체량, 페이스-오프도 끝냈다”며 “경기만 마무리 짓지 못했다”고 회상했다. 10년 이상의 옥타곤 경력을 자랑하는 야히야가 강경호 상대로 베테랑다운 그래플링 실력을 과시할 수 있을까.

 한편 이날 메인 이벤트는 여성 밴텀급 랭킹 7위 케틀렌 비에이라(11-2, 브라질)와 UFC 전 챔피언 미샤 테이트(19-7, 미국)가 장식한다. 이번 맞대결을 발판 삼아 비에이라가 Top 5 랭킹 진입과 동시에 타이틀 도전자로서의 입지도 굳힐 수 있을까. 비에이라는 “이번 대결이 내 인생 최고의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나는 100% 준비가 되었다”고 승리를 자신했다. UFC 여성 밴텀급 판도는 어떤 변화를 맞이할지 관심이 모이는 ‘UFC Fight Night: 비에이라 vs 테이트’의 메인카드 경기는 오는 21일(일) 오전 8시부터 온라인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프리미엄 TV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독점으로 만나볼 수 있다.

■ ‘UFC Fight Night: 비에이라 vs 테이트’ 메인카드 대진 (경기순)

  [밴텀급] 데이비 그란트 vs 에이드리언 야네스

  [여성 플라이급] 조안 칼더우드 vs 탈리아 산토스

  [밴텀급] 하니 야히야 vs 강경호

  [웰터급] 마이클 키에사 vs 션 브래디

  [여성 밴텀급] 케틀렌 비에이라 vs 미샤 테이트

■ UFC® 소개

UFC®는 세계적인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이자, 세계 최대의 페이퍼뷰(pay-per-view) 방송제공자다. UFC는 7천 만명의 SNS 팔로워를 포함하여 전세계적으로 3억 명 이상의 팬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UFC 경기는 17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40개 언어로 전 세계 10억 가구에 방영되고 있다. 전세계 최고의 무대에서 연간 40회가 넘는 경기를 개최하고 있으며, 꾸준히 매진되며 흥행 기록을 세우고 있다. 본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해 있으며 전세계에 지사를 두고 있다. 현재 UFC에는 전 세계 60여개국 출신의 남녀 파이터 590여명이 등록되어 있다. UFC FIGHT PASS®는 UFC의 독점 생방송, 이용자 주문형 콘텐츠(VOD)와 오리지널 콘텐츠를 포함한 디지털 구독 서비스이며, 이를 전세계 팬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UFC는 2016년에 세계적인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및 패션 업체인 WME | IMG와 전략적 파트너인 실버 레이크 파트너스(Silver Lake Partners) 및 KKR에 인수되었다. 더 자세한 정보는 UFC.com와 페이스북(Facebook.com/UFC), 트위터, 스냅챗, 인스타그램: @UFC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포티비

스포티비 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