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mong Honey Black Tip :: ZHBT

올림픽 사상 처음 으로 도쿄올림픽 무관중 개최 결정 !

도쿄올림픽 무관중 개최

아침에 일어나 NHK 뉴스 보도를 보았습니다. NHK 보도에 따르면 일본 정부가 어제 2021년 7월 8일 저녁 올림픽 개최지 도쿄에 코로나19 긴급 비상사태 가 선포되었다고 보도하더군요.

지바현, 가나가와현, 사이타마현, 도쿄도 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2021 도쿄 올림픽, 아니 2020 도쿄 올림픽이라고 불러야 하나요.

올림픽이 열릴 예정이었던 각 현과 도 그리고 패럴림픽, 올림픽 조직위원회,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대표들이 협의한 회의에서 최종 결정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참고할 만한 사항으로 미야기(축구), 후쿠시마(야구·소프트볼), 이바라키(축구), 시즈오카(사이클) 등 수도권(지바현, 가나가와현, 사이타마현, 도쿄도) 이외 지역에서는 경기장 관중 수용 정원의 50% 혹은 최대 1만 명까지 관중 입장을 허용하기로 했는데, 실제 운영시에도 관중 입장을 허용할 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더불어 축구, 마라톤, 경보 경기가 열리는 북해도(홋카이도) 는 관중 입장에 대해 결정을 내리지 못했고, 2021년 8월 24일 개막하는 패럴림픽 에서도 무관중 으로 개최할 지 아니면 관중 입장 규모와 제한을 어떻게 둘지는 2020 도쿄올림픽이 끝나고 결정하더고 하더군요.

언론에 따라 차이가 있었지만, 일본 사람들이 올림픽 개최에 대해서 무관중을 원한다는 사람의 비율이 높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있다고도 보았는데, 스가 총리가 무리하게 이끌어 가다가 이사단이 난 것 같아 무언가 보기 안타깝습니다.

여튼 우리나라 올림픽 대표팀 무사히 경기 하고 돌아오길 기원하겠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