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mong Honey Black Tip :: ZHBT

제주 2단계 방역지침 사회적 거리두기 2021년 5월 31일부터~ 격상

내일 2021년 5월 31일부터 제주도내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된다는 소식입니다.

제주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금 과 어떤 점 이 다를까 ?

제주특별자치도는 5월 31 일 0시부 터 6 월 13 일 24:00까지 2 주간 사회적 거리 두기 방역지침을 2단계로 늘린다 고 밝혔죠.

최근 가족 모임 및 지역 사회 모임 (결혼식 연회 등)에서 산발적 인 집단 감염과 소규모 감염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방역수칙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는 오후 11 시부 터 다음날 오전 5 시까 지 홀덤펍, 실내체육시설, 노래연습장, 실내 스탠딩공연장, 파티룸과 같은 유흥시설 5종에 대해 영업을 제한합니다.

오후 11 시부 터 오전 5 시까지는 카페와 식당에서 포장 및 배달 만 가능하며, 결혼식과 장례식은 행사 당 최대 99 명으로 인원제한이 되며, 4㎡당 1 명만 수용 할 수 있습니다.

교습소 및 학원 운영은 시설 면적 8㎡당 1명 으로 인원을 제한하거나 또는 한 칸 띄우기와 밤 11시 이후 운영 중단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운영해야 한다고 해요.

백화점과 대형 마트는 온도 확인 등의 발열체크와 증상을 확인해야하고, 모든 시음, 시식, 샘플 사용, 휴게시설(의자, 휴게공간, 휴식실)사용은 금지된다고 합니다.

좌석의 20 % 이내만 수용하는 조건으로 종교시설의 정규 예배와 미사, 법회, 시일식 등 종교활동은 운영할 수 있으며, 그외 종교시설 주관 모임과 식사, 숙박은 전면금지 라고 합니다.

당연히 5 인 이상의 사적인 모임은 지금처럼 금지되며, 각종 동호회(동창회), 직장 회식, 친구 모임 등 사적인 모임도 금지되고 그 외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조치도 현행처럼 유지됩니다.

5 인 이상의 개인 사적 모임이 금지되기 또래 식당, 카페, PC방 등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더라도 5 인 이상 단체로 입장 하거나 이용 할 수 없습니다.

제주도는 6 월 13 일까지 2 주간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집중 방역 점검 기간’을 재지 정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전담 부서별 특별 점검단을 꾸려 2단계 시행에 따른 방역 수칙을 대대적으로 점검한다고 하네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지침 in Jeju

모든 다중이용시설 은 마스크 착용, 출입명부 작성, 환기와 소독, 음식 섭취 금지, 유증상자 출입 제한, 방역관리자 지정, 이용 가능 인원 게시 등 기본 방역수칙 을 철저히 준수 해야 하며 ,

방역 수칙 위반 시 사업자는 300만원 이하, 이용자는 1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고, 감염 우려가 높은 경우 개별 사업장에 대해 집합금지 처분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방역수칙 위반 정도가 중대하고 집단감염의 원인을 제공한 경우에는 방역조치 비용과 확진자 치료비 등 모든 비용에 대해 전액 구상권을 적극적 으로 행사할 것이라고 하였읍니다.

그리고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사업자 를 포함해 방역수칙 을 위반한 경우 에는 생활지원금 이나 정부의 4차 재난지원금 지원, 손실보상금 지원 등 경제적 지원 대상에서 모두 제외시킬 수 있다고 하니 꼭 제주도 2단계 방역지침 을 지켜야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